![]()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엑소(EXO)의 멤버 수호가 오는 22일 네 번째 미니앨범 'Who Are You'(후 아 유)를 발매하며 음악 팬들을 찾는다. 이번 앨범은 약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일상적인 이야기를 수호만의 시각으로 풀어낸 곡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호는 그간 세 장의 솔로 앨범을 통해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음악 세계, 이른바 '수호 장르'를 구축해왔다. 이번 신보에서는 오랜 고민 끝에 완성한 다양한 분위기의 록 음악과 함께 더욱 정교해진 보컬 및 작사 능력을 선보이며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한층 발전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Who Are You'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거친 일렉 기타와 베이스 사운드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졌다. 곡의 가사에는 명확한 말없이도 느껴지는 이별의 기류 속에서 담담하게 마주하는 헤어짐의 순간을 담아냈으며,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신보 발매를 기념하여 수호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활동을 예고했다. 오는 20일에는 공개 라디오 콘셉트의 소규모 청음회를 개최하여 팬들이 신곡을 미리 감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2일 오후 5시에는 유튜브와 틱톡 엑소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앨범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고조시킬 계획이다.
이후 26일 KBS2TV '뮤직뱅크',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타이틀곡 'Who Are You'의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30일에는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는 'The Moment : Live on Melon'(더 모먼트 : 라이브 온 멜론) 스페셜 공연에 참여하여 신곡을 포함한 다채로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