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테크놀로지(AMKR.O), 애리조나에 20억 달러 규모 반도체 패키징 공장 설립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3-12-01 14:30:30
  • -
  • +
  • 인쇄
앰코테크놀로지 로고. (사진=앰코테크놀로지)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 반도체 제품 포장업체 앰코테크놀로지가 애리조나에 공장을 설립한다. 

 

앰코테크놀로지는 30일(현지시간) 애리조나에 새로운 고급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2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앰코는 이 시설이 미국 외주 첨단 포장 시설 중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근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 TSMC에서 생산된 애플용 칩을 포장하고 테스트할 예정이다. 

 

또 앰코는 고성능 컴퓨팅, 자동차 및 통신을 지원하기 위해 반도체의 고급 패키징과 테스트를 제공하고, 새 공장이 가동되면 애플이 첫 번째이자 가장 큰 고객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애플은 별도로 앰코와의 확장된 파트너십을 확인했다. 

 

앰코테크놀로지 안테나 패키징 기술. (사진=앰코테크놀로지)

 

미국 상무부는 이달 초 2022년 8월 의회가 미국의 반도체 제조 및 관련 부품에 대한 390억 달러 규모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승인한 이후 고급 포장 사업에 3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지나 레이몬도 상무부 장관은 올해 초 "첨단 포장을 우선 과제로 삼고 미국은 여러 개의 대용량 첨단 포장 시설을 개발해 포장 기술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앰코는 상무부의 반도체 보조금 프로그램에 자금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 자금은 앰코의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애리조나 상원의원 마크 켈리는 "앰코의 공장 설립은 미국 최초의 선진 포장 시설 중 하나로, 마이크로칩 공급망에서 다른 국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큰 진전이다"고 언급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2025.09.18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2025.09.18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2025.09.18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2025.09.18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2025.09.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