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MA.N),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 2.5% 상승

김지선 특파원 / 기사승인 : 2023-11-27 11:34:10
  • -
  • +
  • 인쇄
마스터카드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마스터카드는 블랙 프라이데이에 매출이 증가했다.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25일(현지시간) 마스터카드가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한 미국의 소매 판매가 자동차 판매를 제외하고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은 수치다.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거래를 장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반면 매장 내 매출은 1.1% 증가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 앱 결제. (사진=마스터카드)

 

지난 9월,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11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동안 자동차를 제외한 미국 소매 판매가 3.7%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동안 미국 쇼핑객들은 온라인으로 98억 달러를 소비했다. 이는 소프트웨어 회사 어도비의 데이터 및 통찰력 부문에 대한 기대와 일치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전통적으로 소매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 다음 날을 말한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고령자 금융소득, 의료보험료 반영 추진…최대 30배 격차 해소 나선다2025.11.10
센트러스에너지(LEU.N) 3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농축 우라늄 부족 수혜2025.11.10
슈퍼마이크로컴퓨터(SMCI.N) 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경쟁 심화 우려 지속2025.11.10
샌디스크(SNDK.N) 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NAND 수요도 급증2025.11.10
리비안(RIVN.O), 스카링에 초대형 패키지 제공…"장기 성장 유도"2025.11.10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