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NZN.O), AI 쇼핑 도구 테스트 중..."개인 맞춤형 쇼핑 가능"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5-03-27 01:5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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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아마존이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는 새로운 상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쇼핑 도구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건강 중심의 챗봇도 시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6일(현지시간) 아마존 웹페이지에 따르면 '이자스'라는 쇼핑 기능을 통해 소비자는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해 개인화된 쇼핑 프롬프트를 만들 수 있다.

 

아마존은 대형 언어 모델(LLM)을 사용해 프롬프트를 기존 검색 엔진이 처리할 수 있는 질문으로 자동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입력하면, 이자스는 온라인 상점을 스캔하고 최신 제품을 알려준다. 

 

아마존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아마존은 자사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소수의 미국 고객에게 이자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CNBC는 아마존이 자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헬스 AI'라는 챗봇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챗봇은 제품을 제안하고 건강 및 웰빙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며 건강 관리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관리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마존 주가는 1.5% 하락 후 202.62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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