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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연합뉴스 제공) |
[알파경제=유정민 기자] 국민의힘이 대한항공 개편안에 대해 맹비난하고 나섰다.
대한항공은 오는 4월부터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 거리'로 변경한다. 소비자들은 장거리 노선에서 마일리지 공제율이 높아지는 등 혜택을 축소한 것이라며 불만을 제기했다.
17일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민이 낸 혈세로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고 국책은행을 통한 긴급 자금을 지원받아놓고 소비자를 우롱하면 되겠냐"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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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의 힘 정진석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도 SNS를 통해 " 우리나라의 장거리 항공노선을 사실상 독점한 대한항공의 탐욕이 국민 분노를 폭발시켰다"며 "대한항공은 3년간의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사상 최고의 영업실적을 냈다. 그런 대한항공이 이제 막 해외여행을 시작하려는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혜택 대폭 축소'라는 몽둥이를 꺼내 들었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또 여론의 비판에 대한항공이 내놓은 추가 대책에 대해서도 "국민 편익을 생각하기보다 고객들의 고혈을 짜내겠다는 대한항공의 오만한 자세에 기가 질린다"며 맹비난했다.
알파경제 유정민 (hera20214@alpha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