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오(NIO), 1분기 실적 컨세서스 하회..매스브랜드 통한 판매 회복 전망"

김민영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7: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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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니오(NIO)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컨세서스를 하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니오의 1분기 매출액은 99.1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7% 감소하며컨센서스를 하회했다. Non-GAAP 기준 순손실은 49억 위안으로 적자가 확대됐다. 매출총이익률은 4.9%로 전년 대비 3.4포인트 상승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기타 부문의 마진이 예상보다 빠르게 개선되면서 수익성 향상의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전 네트워크 활용 증가와 수익성 높은 AS부문에 힘입어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부문 매출액은 83.8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9% 줄었다. 매출총이익률은 9.2%로 전년 대비 4.1%포인트 상승했다.

 

이와 함께 니오는 예상보다 양호한 2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2분기 전기차 판매량 가이던스는 5만4000~5만6000대로 전년 대비 130~138%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니오는 매스 브랜드 Onvo의 첫 번째 모델인 L60이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L60은 약 20만 위안의 가격대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형 BEV SUV 모델이다. 

 

니오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2025년에 Onvo 브랜드 두 번째 모델(대형 SUV)이 출시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 Onvo 브랜드의 자동차 매출총이익률은 15% 이상을 목표로 한다. 니오의 세 번째 브랜드인 Firefly는 2025년 상반기에 첫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10만~15만 위안 가격대의 저렴한 소형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지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스 브랜드 Onvo를 통한 판매량 회복이 관건"이라며 트레이딩바이(trading buy) 관점으로 접근할 것을 추천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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