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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뉴발란스) |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한국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뉴발란스는 올해 국내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는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시작한 2008년 이후 16년 만에 이룬 성과다. 당시 250억원이었던 매출이 40배 성장하며 단일 브랜드로 1조 클럽에 진입한 것이다.
뉴발란스의 성공 요인으로는 브랜드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한 국내 소비자 취향 맞춤 전략이 꼽힌다. 특히 여성 소비자층 확대에 주력한 점이 주목된다.
지난 2016년 피겨스케이팅 스타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영입하며 출시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과 곡선미를 강조한 차별화된 이미지로 시장에 안착했다.
이 라인의 대표 상품인 '연아 다운'은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브랜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뉴발란스는 여성 고객의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해 두께, 기장, 핏, 컬러 등을 매년 개선한 겨울 다운 자켓을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올해는 은은한 광택감이 특징인 '글로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었다.
브랜드는 스포츠 정신을 고취하는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했다.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를 운영하고,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마라톤 행사를 개최하는 등 러닝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 기획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1조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