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밀스(GIS.N), 가격 인하로 수익 전망 하향 조정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4-12-19 06:36:37
  • -
  • +
  • 인쇄
제너럴 밀스 본사 로고. (사진=제너럴 밀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제너럴 밀스가 가격 인하에 따라 2025 회계연도 수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제너럴 밀스 최고 경영자 제프 하르메닝은 18일(현지시간) 실적 발표에서 소비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의 수익 전망도 낮추면서도 "2026 회계연도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진에 따르면 할인은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이루어졌지만 모든 제품 라인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또한, 광고와 신제품도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됐으며, 현재 투입 비용 인플레이션은 주로 인건비, 포장비, 유제품 및 설탕으로 인해 4%로 추산된다.

 

제너럴 밀스의 경우 가격 인하의 영향이 분명했다. 이 회사는 일부 반려동물 사료의 가격을 인하하고 소매업체 재고를 재건해 이 카테고리의 매출 개선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북미 소매 시장에서는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감소한 반면 가격은 상승했지만, 시리얼과 과일 간식의 할인 판매로 인해 판매가 개선됐다.

 

제너럴 밀스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반면, 제너럴 밀스는 마진이 개선됐으나 비용 인플레이션이 계속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수년간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쇼핑객들이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품목이 줄어들면서 제너럴 밀스와 같은 기업들은 쇼핑객에게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밖에 없었다. 

 

이로 인해 식품업체들이 운영 효율화를 통해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인수합병(M&A)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르메닝은 규제 변화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이르다"고 말하면서도, "회사는 어떤 변화에도 항상 준수할 것이며 회사의 연구개발팀에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연방 학교 식품 기준 변경에 대해 "우리는 경쟁사보다 솔직히 더 좋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재정비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현재 회사의 시리얼 포트폴리오의 85%가 2027년부터 시행되는 학교 식품에서 특정 염료를 금지하는 캘리포니아 법률을 준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제너럴 밀스 주가는 63.53달러로 3.6% 하락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발레로에너지(VLO.N) 올해 실적 저점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2025.09.15
유니언 퍼시픽(UNP.N), 노퍽서던(NSC.N) 인수 추진 박차…트럼프 합병 지지 시사2025.09.15
미쓰비시 후소, EV 정비용 작업복 개발2025.09.15
[분석] 일본은행, 9월 회의서 금리 동결 전망..."11월·12월 인상 가능성 높아"2025.09.15
어도비(ADBE.N) 3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 상회, AI 역량 확인 후 대응2025.09.1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