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순방 중인 마이크로소프트(MSFT.O) CEO, 인도네시아 대통령 만난다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4-04-30 05:40:35
  • -
  • +
  • 인쇄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와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만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현지시간) 동남아시아 순방 중인 최고경영자 사티아 나델라가 화요일 미국 기업 수장 중 가장 먼저 인도네시아 대통령 조코 위도도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디 아리 세티아디 통신정보기술부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기술 분야를 발전시켜야 하며 이 회의는 국가에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생성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이에 동남아시아와 같은 지역은 이러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노동력과 인재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 회사들은 특히 중국과 미국 사이의 긴장이 여전히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남아시아를 성장 시장 및 더 많은 영업 기회의 잠재적 장소로 보고 있다. 

 

애플 최고경영자 팀 쿡은 이번 달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인도네시아에서 일부 제품을 생산할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반면, 나델라는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AI 기술 관련 기업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오픈AI, 중동서 대규모 투자 모색…적자 속 성장 전략2026.01.23
인도, 중동산 LNG 확보 나서…UAE와 10년 공급 계약2026.01.21
인도, 대외 불확실성 커질수록 소비부양책에 집중2026.01.07
에어버스(AIR.PA), 공급망 불안에도 연간 인도 목표 초과 달성2026.01.05
테슬라(TSLA.O), 2년 연속 연간 인도량 감소 예상…4분기 최대 15%↓2025.12.31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