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스페이스오디티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컴백 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6일 ‘케이팝레이더’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르세라핌이 ‘크레이지(Crazy)’로 1위 자리에 올랐다.
르세라핌의 ‘크레이지’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5주차 집계 기간 (2024년 8월 29일 ~ 2024년 9월 4일) 동안 3,651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4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5만 8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르세라핌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6만 5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4천 9백명 증가하며 큰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4천 1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252명 증가한 수준으로 르세라핌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컴백하자마자 1위 자리를 차지했다”며 “3천 6백만뷰를 보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선공개곡 ‘부모님 관람불가(Dangerous)’가 3위,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스태리 나잇(Starry Night)'이 5위로 진입했다.이어 그룹 라이즈(RIIZE)의 선공개곡 ‘콤보(Combo)’가 8위로, 그룹 데이식스(DAY6)의 ‘녹아내려요(Melt Down)’이 10위로 진입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