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정부 환급 사업 연계 ‘으뜸효율 가전’ 구매 혜택

차혜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6 17:13:54
  • -
  • +
  • 인쇄
(사진=삼성전자)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으뜸가전사업'은 최고 등급 에너지 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4일 이후 대상 모델 구매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환급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구매부터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닷컴에서도 신청 방법과 혜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11개 품목에서 450여 개 이상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85인치 대형 TV 중 환급 대상 제품은 삼성전자 TV가 유일하며, 10개 이상의 환급 가능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이동식 스크린 '무빙스타일' 역시 으뜸효율 TV와 조합 시 환급 대상에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정부 환급금 외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AI 가전 2개 이상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더했다.

삼성전자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 스마트싱스 기반 'AI 절약모드'를 지원해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약할 수 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고효율 가전 사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며, "삼성 으뜸효율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삼성전자>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주요기사

동원그룹, 인재상 담은 '도전·창조·함께' CF 시리즈…”젊은 세대 응원 메시지”2025.09.15
한미약품, 멕시코에 당뇨약 공급 계약 체결...중남미 시장 공략 가속2025.09.15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지방 노선 확대 나선다2025.09.15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사전 판매 시작2025.09.15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예상치 하회 전망..여름 성수기 효과 '미미'2025.09.1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