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청하, 생일 기념 새 싱글 9일 발표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5:02:28
  • -
  • +
  • 인쇄
음악 세계 확장 담은 신곡으로 컴백 예고

(사진 = 모어비전)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청하가 오는 9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며 올해 첫 공식 활동에 나선다. 

 

이번 신곡은 청하의 생일을 기념하여 공개되는 곡으로, 30대에 접어든 청하가 느끼는 감정과 내면의 변화를 음악에 담아낼 예정이다.

 

소속사 MORE VISION은 신곡 발매 소식을 알리며,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커밍순 티저 영상이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에는 청하의 생일이 표시된 달력이 그려진 케이크가 등장하며, 성냥으로 불을 붙이자 'New Single'과 'Release: Feb 9, 2026'이라는 문구가 나타나 신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크리스마스 디지털 싱글 'Christmas Again' 이후 약 두 달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싱글은 청하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한층 넓어졌음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하는 그동안 '롤러코스터', '벌써 12시' 등의 히트곡을 통해 독보적인 음색과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국내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Dream Of You', 'Demente (Feat. Guaynaa)' 등 다국어 음원을 발매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과의 협업과 드라마 OST 참여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확장해 온 청하는 현재 ENA 예능 프로그램 '체인지 스트릿'에도 출연하며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청하의 새 싱글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소속사는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김선호, 가족 법인 통해 정산금 수령…탈세 의혹 증폭2026.02.03
지드래곤, 두바이 음악 축제 헤드라이너로 중동 무대 첫 진출2026.02.03
김유미, 6년 소속사와 결별 후 FA 시장 진출2026.02.03
라이즈, 中 매거진 신년호 커버 장식2026.02.03
김민, 차기작 '연애박사'로 추영우와 호흡2026.02.03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