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발표…서울탑치과 1위 수성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2:17:52
  • -
  • +
  • 인쇄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서울탑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51만1801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서울탑치과병원이 또 다시 1위를 수성했다. 이어 2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3위 미소인치과의원, 4위 사람사랑치과의원, 5위 강남365치과의원, 6위 연세유앤아이치과의원, 7위 연세휴치과의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동원그룹, 인재상 담은 '도전·창조·함께' CF 시리즈…”젊은 세대 응원 메시지”2025.09.15
한미약품, 멕시코에 당뇨약 공급 계약 체결...중남미 시장 공략 가속2025.09.15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지방 노선 확대 나선다2025.09.15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사전 판매 시작2025.09.15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예상치 하회 전망..여름 성수기 효과 '미미'2025.09.1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