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美 걸그룹' 캣츠아이, SNS로 글로벌 몰이 시작하며 케이팝레이더 1위 탈환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0:37:11
  • -
  • +
  • 인쇄
사진=케이팝레이더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탈환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30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캣츠아이가 ‘터치(Touch)’로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앞서 지난 8월 1주차와 2주차에 2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유지한데 이어  3주만에 다시 왕좌를 탈환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캣츠아이의 ‘터치’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5주차 집계 기간 (2024년 8월 22일 ~ 2024년 8월 28일) 동안 269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5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4만 7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캣츠아이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만 3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4천 7백명 증가하며 큰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2천 7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294명 증가한 수준으로 캣츠아이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캣츠아이가 다시 1위 자리를 차지했다”며 “특히 SNS 점수가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걸그룹 영파씨(YOUNG POSSE)의 ‘에잇 댓(ATE THAT)’이 2위로 상승했으며,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굿 소 배드(GOOD SO BAD)'가 3위로 진입했다. 

 

이어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의 신곡 ‘클래시파이드(Classified)’가 9위로, 걸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의 ‘와이 낫?(Why Not?)’이 10위로 진입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하늘도 막지 못한 LG의 승리, SSG의 연속 홈런 축포2025.09.17
SG, 4타자 연속 홈런으로 NC 격파2025.09.17
지드래곤, '818 BLOOM' 티저 영상 공개…예술적 협업 예고2025.09.16
릴스, 산토스를 찾아서 3일 만에 1천만 뷰 돌파2025.09.16
배우 이장우, 운영 일식집 9개월 만에 폐업2025.09.16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