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투어스),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 주인공 됐다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0:47:44
  • -
  • +
  • 인쇄
사진=KBS
사진=KBS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TWS (투어스)가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측은 오는 28일 오후 6시 TWS (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TWS는 28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서 전세계적 히트곡인 Billy Joel의 ‘Uptown Girl’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방송 전 음원이 깜짝 발매되며 전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TWS만의 색깔로 새롭게 편곡된 ‘Uptown Girl’은 8비트의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엠비언트 기타 사운드, 레트로 신스 사운드가 녹아든 독특한 편성과 곡의 구간마다 이루어지는 변조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최근 큰 사랑을 받았던 ‘선재 업고 튀어’ OST 엔플라잉 (N.Flying)의 ‘Star’와 민니 ((여자)아이들)의 '꿈결같아서'를를 작사, 작곡, 편곡한 NieN(정구현)이 이 곡의 편곡에 직접 참여해 한층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완성시켰다.

 

아울러 곡 전반에 펼쳐져 있는 TWS 멤버들의 화려한 코러스 더빙이 생동감을 더하며 듣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TWS는 화음이 들어가는 곡을 부르는 건 연습생 시절 이후로 이 곡이 처음이었다고 밝히며, 화음을 맞추기 위해 멤버들끼리 연습하고 모니터링 하면서 ‘누군가 플랫이 났다. 많은 멤버 중 범인을 찾아야 했다.’며 즐거웠던 녹음과정의 후일담을 전했다.

 

또한 TWS의 ‘Uptown Girl’은 지난 4월 첫 시작을 알린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가진다. TWS가 컴백한 후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번 ‘Uptown Girl’ 역시 많은 팬들의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TWS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는 '더 시즌즈' 방송 당일인 오는 28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MBC 라디오스타 이석훈, 옹성우·우즈와 즉석 댄스 무대 공개2025.09.17
제2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트롯&밴드 라인업 공개2025.09.17
이문세, 7년 만에 북미 투어 피날레 장식2025.09.17
하늘도 막지 못한 LG의 승리, SSG의 연속 홈런 축포2025.09.17
SG, 4타자 연속 홈런으로 NC 격파2025.09.1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