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크원, 제로베이스원 석매튜·박건욱 영입 확정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0:39:51
  • -
  • +
  • 인쇄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두 명, 웨이크원과 전속 계약 체결하며 활동 영역 확장

(사진 = 웨이크원)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멤버 석매튜와 박건욱이 웨이크원(WAKEONE)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계약은 제로베이스원 활동을 함께해 온 두 멤버의 향후 활동에 대해 기존 소속사와 상호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아티스트의 미래를 위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웨이크원에서 새로운 출발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크원은 이번 논의 과정에서 석매튜와 박건욱의 향후 활동 방향성과 성장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했으며, 이러한 공감대와 신뢰를 토대로 이적을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웨이크원 측은 "석매튜와 박건욱을 새로운 동료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두 아티스트가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역량을 펼치고 장기적인 커리어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석매튜와 박건욱은 2023년 데뷔 이후 K-POP 5세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음악과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탄탄한 경쟁력을 보여온 만큼, 웨이크원과의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출발을 알린 석매튜와 박건욱은 향후 웨이크원 소속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웨이크원은 제로베이스원을 비롯해 이즈나(izna),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조유리, 김재환 등이 소속된 전문 매니지먼트사로서, 아티스트별 최적화된 레이블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소년판타지’ 유준원 무단 이탈 관련 법적 분쟁 심화2026.02.09
DJ 디플로, BTS 신보 참여 소식 전해2026.02.09
엔하이픈 정원, 1억 원 기부로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2026.02.09
병역법 위반 혐의 송민호, 부실 복무 의혹 첫 재판 4월로 연기2026.02.09
운명전쟁49, 박나래 편집 논란 속 베일 벗다2026.02.09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