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DL이앤씨 제공) |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DL이앤씨는 내년 1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4블록에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부터 지상 46층까지 이어지는 3개 동에 총 610가구의 아파트와 지하 3층부터 지상 26층까지의 1개 동에 총 240실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앞서 지난 8월 분양된 아파트(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일반공급은 75.2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 다음 달 공급될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4㎡OA 72실, 59㎡OA 120실, 59㎡OB 48실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은 GTX 및 SRT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출퇴근은 물론 수도권 내 다양한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GTX 이용 시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21분 소요되며,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강남, 판교, 서울역, 인천·김포공항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대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 또한 뛰어나다.
단지는 동탄역 상권을 비롯해 롯데백화점(동탄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동탄점),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누릴 수 있다.
특히 대형 편의시설과 연계된 교육, 스포츠, 레저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개발 호재 또한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2028년 GTX-A 노선 삼성역 연장으로 강남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며, 동탄인덕원선은 2029년, 동탄도시철도(동탄트램)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청계중앙공원, 리베라CC, 동탄여울공원, 자라뫼공원, 오산천 등이 있으며, 2027년 1월 완공 예정인 경부고속도로 상부공간 공원 조성 사업으로 인해 수혜가 예상된다. 이 공원은 축구장 12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 또한 주목할 만하다. 1.5룸과 2룸으로 구성되며, 남동·남서향 위주 배치를 통해 조망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특히 전체 공급량의 70%를 차지하는 전용 59㎡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평면으로 선보인다. 라운지카페(무인), 멀티룸 등 주거형 오피스텔에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DL이앤씨는 업계 최고 수준인 'AA-(안정적)' 회사채 신용등급을 7년 연속 유지하며 재무 안정성을 입증했다.
![]() |
| (사진=DL이앤씨 제공) |
'e편한세상'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13회 수상,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7년 연속 수상,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5년 연속 1위 등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은 비규제 지역 내 비규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100% 추첨제로 진행되며, 재당첨 제한이 없고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자격 유지도 가능하다.
또한 자금조달계획서, 토지거래허가, 실거주 의무 등 아파트 관련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규제지역 오피스텔과 달리 소유권 이전 등기 시점까지 전매가 가능해 투자가치 또한 높다는 평가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춘 입지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상품성까지 두루 갖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의 입주는 2028년 7월로 예정되어 있다. <자료제공=DL이앤씨>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